와이퍼 교체하기 –아우디편- 서비스포지션 숙지로 스마트하게 차량 손상없이 와이퍼교체하는 법!

 

 

 

“와이퍼 교체하는게 뭐 어렵다고.” 한번만 해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와이퍼 교체하기, 그래서 더욱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창피합니다. 하지만 수입차의 경우에는 귀찮다고 AS센터에가서 교체하기에는 그 비용도 무시할 수 없죠. 와이퍼 따위, 수입차라고 뭐 다르겠어요?

맞아요. 다르지 않아요. 하지만 한가지는 꼭 기억하셔야 됩니다. 서비스포지션! 서비스포지션을 몰라서 보닛에 스크래치가 나고 휘어지기까지 하는 사례를 자주 봐왔습니다.

 

 

 

 

여러분은 서비스 포지션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쉽게 이야기하자면 와이퍼의 위치를 보닛에 걸리지 않는 교체가 용이한 위치로 옮겨 주는 겁니다. 아래 영상을 재생시켜주세요.

 

 

 

(아래 화살표 ▶ 를 클릭하셔서 동영상을 재생하세요 )

 

 

 

많은 수입차주분들께서 미스하고 계신 서비스포지션.

차를 아끼시는 분들껜 유용한 포인트죠,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서비스포지션을 설정하지 않으면 와이퍼가 저 부분에 걸려서 잘 세워지지가 않습니다.

 

 

 

 

영상 속의 아우디 S6는 살짝 걸려서 억지로 세우면 세워지기는 하지만 어떤경우에는 아예 세워지지도 않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무리하게 진행하면 당연히 문제가 생기겠죠? 그래서 서비스포지션이 필요한 것이랍니다.

 

 

 

 

서비스 포지션을 설정하는 방법은 차종마다 다릅니다.

그 중 AUDI는 내부기능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비교적 손쉽고 스마트하게 서비스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벤츠만큼 간단하진 않지만 아우디도 교체하는 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딱 봐도 누르고 싶은 부위가 있어요. 그 부위를 누르고 위로 올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조립은 역순으로 홈에 맞추어 ‘달칵’소리가 나게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시면 되요~ 참 쉽죠?

 

 

 

마지막으로 서비스 포지션을 해제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서비스 포지션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까처럼 스마트하게 화면조작으로 서비스포지션을 ‘OFF’해도 되고, 단순히 와이퍼를 한 번 작동시켜도 원래 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상으로 아우디의 와이퍼교체하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것보다 서비스포지션을 숙지한다면 내 차를 작은 스크래치로부터 보호도 하고 와이퍼도 더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것 기억하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를 꾸욱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D ♬ (댓글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