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퍼 교체하기 -BMW 편- 서비스포지션 숙지로 스마트하게 차량 손상없이 와이퍼 교체하기!

 

대표이미지

 

 

아우디와 벤츠의 와이퍼 교체하기에 이은 수입차 와이퍼 교체하기 그 세번째!

BMW의 와이퍼 교체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함께한 차량은 BMW 528i인데요. BMW의 와이퍼 서비스 포지션을 설정하는 방법은 벤츠와 유사합니다.
(벤츠편 참고http://blog.ktamg.com/111)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첫 번째 주의사항은 서비스포지션이에요.

아우디편과 벤츠편에서 소개해드렸듯이 와이퍼 암이 보닛에 걸리지 않고 교체가 용이한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비스포지션을 설정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1. 아우디처럼 서비스포지션 기능을 화면조작으로 설정하는 법

2. 와이퍼 작동 중 시동을 끄는 방법

3. 와이퍼를 레버를 끝까지 내렸을 때 기능으로 지원하는 경우

 

이 중 모든 차량에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2번이겠죠? 이번에도 그 방법으로 서비스포지션을 설정했습니다.

우선 영상으로 확인해볼까요?

 

 

 

 

처음엔 아우디의 화면조작이 스마트하니 멋져보였지만, 자꾸 하다보니 시동끄는 방법이 제일 간편하네요...하하.   

 

 

 

 

서비스 포지션을 설정했다면 이제 와이퍼를 교체해봐야겠죠?

 

 

 

 

국산차량과 약간 차이가 있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친절하게도 누르기 편하게 미끄럼방지 처리까지 되어있는 클립을 눌러줍니다.

그 상태에서 위로 빼준 후 빨간 원에 보이는 부분을 눌러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조립은 역순으로 아래로 껴주기만 하면 되는데, 이 때 고정클립과 평행하게 내려와야 정확히 고정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두 세번 뺏다 꼈다를 반복해주셔야 해요^^; 달칵소리가 나게끔 장착을 해주었다면 다시 유리창에 밀착시켜주면 끝입니다.

 

 

 

오늘도 너무 쉬웠습니다! 이제 와이퍼를 다시 작동시켜서 원래위치로 돌아오게 해주시면 마무리입니다.^^

 

사실 같은 브랜드의 차량일지라도 차종마다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에는 약간씩 차이가 있어요. 그러나! 와이퍼교체하는게 어려워봤자겠죠? 서비스포지션만 숙지하고 몇가지만 주의해주시면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와이퍼라는 것 잊지마세요.

이상으로 ‘수입차의 와이퍼 교체하기, BMW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를 꾸욱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D ♬ (댓글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