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 출신의 패기, 안되면 될 때까지! 전남화순점, 병만이가 차 고치는 집

대표이미지

 

 

이번에 다녀온 매장은 전라남도 화순에 위치한 KTAMG화순점(병만이가차고치는집)입니다.

 

 

(KTAMG 전남화순점, 병만이가 차 고치는 집의 전경) 

 

화순유일의 전문적인 수입차정비가 가능한 곳인 동시에 전국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을 젊은 생각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매장이었습니다. 많은사람들이 광주를 비롯한 주변도시에서 일부러 찾아올 정도로 소문난 매장입니다. 지금부터 KTAMG화순점의 이모저모, 알아볼까요?

 

 

 (전남화순점 매장내에 즐비한 각종 장비들)

 

먼저, 리프트 다섯 대의 깨끗하고 시원시원한 매장과 여러 장비들이 눈에 띕니다. 장비에 대한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KTAMG화순점에는 각종 퍼포먼스 장비부터 차종별 수입차 진단기, 커먼레일 장비, 고객서비스를 위한 작업영상 촬영장비 등등…. 가맹점 사장님들 사이에서도 화순점하면 ‘없는게 없는 집’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되도록 모든 장비를 갖춰서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도 얻고자 하는 KTAMG화순점(병만이가 차고치는 집)의 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대기실에서는 창문을 통해서는 정비모습을 직접 바라볼 수 있고, 작업한 영상까지 볼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믿을 수 있는 정비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시설들이었습니다.

 

 

 

 

한 쪽의 주차장에는 정비가 완료되어 출고 예정인 차량들이 주차되어있었는데요. 렉서스, 폭스바겐, 볼보, 아우디 등등…여러 차종이 출고대기중인 가운데 눈에 띄는 하늘색 코펜! 저 앙증맞은 2인승 차량은 특별한 감성을 지닌 KTAMG화순점 직원의 차량이랍니다.둘러보기만 하는데도 시간이 다 가버릴 것 같았던 KTAMG화순점(병만이가차고치는집)! 이제부터 진짜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남화순점(병만이가 차 고치는집) 안병만사장님, 인터뷰를 시작하면서 한 컷)

 

 

운동선수 출신의 안병만 사장님

안되면 될 때까지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지금까지.

 

 Q  원래는 운동을 하셨다 들었는데 자동차 정비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A_ 원래는 아마추어 격투기와 합기도 선수였는데 시합도중에 무릎을 다치면서 그만두게 되었어요. 그런데제가 운동을 하면서도 직업훈련학교를 함께 다니면서 정비자격증을 취득했었어요. 그래서 운동을 그만둔 21살부터는 본격적으로 정비 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재미도 있고 소질도 있는 것 같아서 정비사는 제 천직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지금도 운동은 워낙 좋아해서 축구, 배드민턴, 수영… 국궁까지 취미로 꾸준히 하고 있고요.

 Q  수입차의 비율도 상당한 것 같아요. 수입차 정비에 입문하게된 계기가 있었나요?

A_ BMW E60을 만지게 된 적이 있어요. 손님의 차였는데 못 고치면 돈을 받지 않겠다고 말씀 드리고 그 차를 고쳐보겠다고 했어요. 처음에는 내가 왜 이 차를 만졌을까 후회가 막심했지만 나중에는 오기가 생겨서 끝까지 했고, 결국 출고했어요. 그 분은 지금도 단골로 찾아와 주시고 있고요. 그 때 그 차 때문에 고생하면서 내가 수입차 한 번 제대로 해봐야겠다 마음먹게 되었어요. 그리고 친분이 있던 KTAMG서울서대문점(가성자동차) 온창훈사장님의 추천으로 KTAMG가맹점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수입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전남화순점 정비 작업 현장)

 

 

■ 고객은 직접보고 신뢰를, 직원은 참여하고 주인의식을

 

 Q  KTAMG화순점(병만이가차고치는집)이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이 있다면?

A_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보아야 서비스고 고객이 보지 못하면 점검일 뿐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정비하는 과정을 손님들에게 직접 보여드리고 있어요. 직접 볼 수 없다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고 있어요. 아무래도 직접보여주니까 손님들도 더 신뢰가 간다고 말씀해주세요. 퍼포먼스장비들을 갖추고 있는 것도 손님들에게 믿음을 주기 위한 방법이죠. 11개의 카메라는 고객과의 오해를 만들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DB관리도 철저히하고 안심콜, 문자서비스, 세차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매장에서 가장 공을 들인 부분은 무엇인가요?

A_  사람입니다. 사람이 힘이고 경쟁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직원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함께 매장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대화도 자주하고 직원들의 의견도 받아들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다른 매장과 분명한 차이가 있다면 매장의 장비를 직원들이 직접 구입을 하는 점이에요. 필요한 장비가 있을 때 직원들에게 구입의사를 물어봐서 장비를 직접 구입한다면 그 장비로 인한 수익을 배분하는 시스템이에요. 매장 내에서 자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게 선택권과 인센티브를 주고 주인의식을 갖게 하는 것이죠.

 

 

(한창 인터뷰중인 운동선수출신 젊은 사장님, 미소가 해맑다)

 

 

■ 정비사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세요


 Q  마지막으로 입고하시는 고객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A_ 빨리빨리보다는 정확하게 수리를 하기를 권장합니다. 많은 고객분들께서 빨리빨리 해달라고 이야기하지만 급하게 하는 만큼 놓치는 부분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엔진오일을 교환을 한다고 해도 기본적인 점검을 위한 시간 때문에 왜 오래걸리는지 답답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빠른 작업을 위해 엔진오일만 교환해버리고 다른 점검을 하지 않는 것은 오히려 안전을 책임지는 정비인의 의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정비사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의 말은 들을지언정 전문가의 정비사의 말은 귀담아 듣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사고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정비사의 말에 편견을 갖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KTAMG화순점(병만이가차고치는집)을 둘러보고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광주에서도 멀지않은만큼 수입차고객의 절반이 광주에서 온다고 하니 광주에 사시는 분들도 꼭 참고해두셔야 겠네요. 가맹점 중 평균연령이 가장 YOUNG한 이 곳. 그만큼 젊은 감각과 열정이 가득하고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 KTAMG화순점(병만이가차고치는집)이 궁금하시다면 직접 방문해보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를 꾸욱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D ♬ (댓글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