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하면 누구나 단골이 된다? 단언컨대 알아두면 무조건 이득인 매장, KTAMG포천점(한일카마스타)

 

정비업계에서는 ‘정비시장이 포화되었다’라고 합니다. 그만큼 카센터도 굉장히 많아졌다는 뜻인데요. 그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그만큼 믿고 맡길만한 곳을 찾기는 더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카센터들도 서비스다, 마케팅이다.. 여러 가지 시도를 많이 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는 믿을만한 정비소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두각을 나타내는 매장들이 있기도 합니다. 찾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소비자 입장에서는 사실 이런 매장을 알아두어야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나 무조건 이득인 것이죠. 그런 취지에서 이번에는 바로, 알아두면 무조건 이득이 될 매장 KTAMG 포천점, 한일카마스타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포천의 한일카’ 하면 누구나 알만큼 포천을 대표하는 정비소입니다. 저도 이 곳이 실력 좋은 사장님이 운영하고 있고 수많은 차량이 입고되는 매장으로 그 명성은 이미 익히 들어왔었는데요. 이번에 실제로 방문하고 나서는 정말 보통이 아닌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매장이 비상한 이유 첫 번째. 우선 제가 머물렀던 한 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에도 차가 계속해서 들어왔습니다. 인터뷰를 요청하고 잠시 시간을 빼았는게 너무나 죄송할 정도였죠. 나중에 여쭤보니 하루 평균 15~20대가량의 차량이 입고된다고 하는데요... 잘 와 닿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크기의 카센터가 이 물량을 수용하고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 매장은 ‘차 잘 고치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다른 곳에서 원인을 잡지 못하거나 수리가 어려운 차들도 많이 오는 곳이라는 뜻이고 간단한 작업만 하는 정비소가 아니라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정도 입고대수를 감당하려면 사장님과 직원 분들 모두 눈코뜰새 없이 일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또 한가지 놀랐던 것은 방문하는 대부분의 고객 분들이 단골이라는 점입니다. 방금 전에 이 매장에 하루에만도 얼마나 많은 차량이 다녀가는지 이야기해드렸는데요. 그 고객들이 대부분 단골이라는 말인즉슨... 그 사람들이 카센터에 방문하는 주기가 아무리 빠르다고 할지라도 단골의 숫자만 무려 수십, 수백 명은 훌쩍 넘는다는 뜻이됩니다..

 한번 방문한 고객은 웬만해서는 이 매장을 다시 찾게 되고 그렇게 10년넘게 단골이 되는 사람이 누적이 되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 매장이 강남에 위치한 매장들마냥 특별히 깔끔하다거나 마케팅적으로 손님을 끄는 전략을 사용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어떤 매력이 있길래 많은 사람들이 다시 방문할 수 밖에 없는지 궁금해집니다. 제가 서두에 언급했던 믿을만한 집이라는 점이 포인트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자 그러면 바로, 인터뷰하시는 모습도 우직했던 신동호 사장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해보시죠.

 

 

 


 방문하면 누구나 단골이 된다?

     단골 고객유치로 하루 평균 20대가 입고되는 매장


 Q   다른 정비소보다 KTAMG포천점, 한일카마스타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A_  우선 정비에는 자신이 있습니다. 일단 차가 입고되면 다른 곳에서 해결 못해서 들어온 차라도 우리 매장에서는 웬만하면 다 고쳐나갑니다. 

 

 Q   우선 입고되는 차가 굉장히 많기도해요. 하루 평균 몇 대의 차가 입고되고 있나요?

A_  국산차, 수입차 포함해서 대략 20대 정도 들어옵니다.


 Q   이렇게 많은 차량이 입고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A_  대부분 단골 분들입니다. 저희 가게에 한번 온 사람들은 웬만하면 재방문을 해요. 그러면서 기존에 오시던 분들도 계속 찾아오시니까 단골 분들의 수가 계속 누적이 되어서 찾아와주시는 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10년넘게 찾아오시는 손님도 많고 여성 고객도 많은 편입니다.

 

 Q    그야말로 ‘한번 가면 계속 가게 되는 집’이네요. 고객 분들이 어떤 부분을 좋아해주시는 것 같나요?

A_   저희가 마케팅이나 서비스적으로 특별히 하고 있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방문해주시는 분들 편하게 해드리고 과잉정비 없이 정직하게 하는 것을 철칙으로 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른 곳에서 해결 못한 것들을 잡아주다보니 이런 부분들이 알려져서 소개로 다른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오시는 것 같습니다. 거리가 먼 곳에 있는 분들은 간단한 소모품 교환 같은 것은 근처에서 하더라도 큰 작업을 할 때는 일부러 찾아오시기도 하고요.


 


 

"돈만 보고 따라가는 건 진짜 정비사라고 할 수 없죠,

마음먹고 시작한 일, 근성을 가지고 해봐야하지 않겠습니까?"

 

 Q    지금 자리에서 매장을 운영하신지도 벌써 15년이 다되어가시는데요. 매장을 하시면서 가장 공을 들인 부분은 무엇인가요?

A_   공구나 장비 쪽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단 한번을 쓰더라도 작업할 때 필요한 장비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분명 있어요. 작업 편리성을 가장 염두에 둔 것 같습니다.

 

 Q    정비하시면서 후회한 적은 없으셨나요?

A_  힘들 때도 있었죠. 그런데 저는 정비를 처음 배우면서도 그 과정들이 재미 있어서 힘든 줄도 몰랐어요. 정비에는 똑같은 작업을 반복하는 다른 직업들과 달리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어요. 까다로운 작업을 해냈을 때는 보람과 쾌감도 느껴지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일한만큼 노력한만큼 가져간다는 점이 매력적인 직업이에요. 정직하잖아요.

 

 Q    정비인 이라면 어떤 자질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A_  근성이 있어야 해요. 조금 하다가 돈 안 된다고 놓아버리고 그런게 아니라, 끝까지 해서 자기가 잡아내야겠다는 근성이 있어야죠. 비용을 떠나서 돈만 보고 따라가는 건 진짜 정비사라고 할 수 없는 거에요. 편한 것만을 찾으면 정비를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요.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시작을 했으면 근성을 가지고 해봐야하지 않겠습니까.

 

 

 

 

 Q    사장님 앞으로의 계획 말씀해주세요.

A_  른 것 없습니다. 저희 가게는 믿고 찾아와주시는 분들과 함께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것입니다. 일이란게 저 혼자 살려고 하는 것도 아니잖아요. 우리 직원들도 다들 잘 되어야하고 저도 더 노력해야겠죠. 앞으로 공부도 더하고 수입차비율도 높여갈 생각입니다.

 

 

 

 

단언컨대 '알아두면 무조건 이득인 매장'

 

지금까지 포천대표 정비소 KTAMG포천점, 한일카마스타를 둘러보고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 곳 신동호 사장님은 말씀이 많으신 분이 아닙니다. 마초적인 외모만큼이나 목소리도 걸걸하신 분이시죠. 그래서 인터뷰 전에는 사실 ‘기술력만으로 단골고객을 유치하신 건가?’ 하는 생각을 잠시 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인터뷰 준비 중에 고객대기실에 계시던 손님 한 분께서 조용히 이런 말을 해주시더군요. “여기는 겁을 안줘요. 사람들이 차 고장나면 겁부터 먹는데, 여기는 겁을 안주니까, 편해서 다들 오는거요.” 이 말을 듣고나니 고개를 끄덕이게 되더군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기술력과 더불어 이런 점들이 이 매장의 핵심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단언컨대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런 매장을 찾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알아두면 무조건 이득이 곳입니다. 포천 근처에 살고 계신다면 무조건 메모해두시고 차량에 문제가 생긴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KTAMG 경기포천점, 한일카마스타

경기 포천시 소홀읍 송우리 142-2

정비상담 및 문의  1577 - 4161

 

 

[KTAMG 경기포천점 지도보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를 꾸욱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D ♬ (댓글도 좋아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 한일카마스타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