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AMG/KTAMG 이야기 2016.08.29 16:39

KTAMG 수입차 정비교육_ 특별기획. BMW엔진분해조립 2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No.1 수입차정비 KTAMG입니다. 얼마 전 새로 신설된 특별기획 교육, BMW 엔진분해조립 교육후기를 전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지난 주말에는 그 두 번째, BMW 엔진분해조립교육 진행되었습니다.


1기의 교육 때도 언급했지만 BMW 엔진분해조립과정은 원활한 교육을 위해 소수의 인원으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총 5명의 교육생 여러분들과 함께 12일의 일정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먼저 이론교육을 통해 분해조립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교육을 받은 뒤, 분해조립실습을 진행합니다.

 

실습과정은 실제차량에서 엔진을 탈거하고 분해하여 수리를 마친 뒤 다시 완전히 조립하여 차량시동까지 이어지는... 말하자면 풀 코스로 작업을 이어가게 됩니다. 12일이라는 일정도 짧게 느껴지는 알찬 구성입니다.


 분해조립이 한창 진행된 흔적입니다. 탈거 순서대로 배치해봤더니 사진 한 장에 담기 어려울 정도네요. 실습사진들을 볼까요?

 

엔진분해가 한창인 모습입니다. 아시겠지만 직접 경험해보는 것과 보고 듣기만 하는 것은 크나큰 큰 차이가 있습니다. 교육인원을 소수로 제한한 이유도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갖게 하기 위함입니다.

 

뒤편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이 어둑어둑해진 것이 보이시나요?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1일차 교육이 무려 밤 10시까지 이어졌습니다. 전국에서 본사로 모여주신 교육생 여러분들은 사실 각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이기도 한데요. 타이트한 일정에 지칠만도 한데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열정이 결국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화이팅입니다!)

 

2일차에는 분해한 엔진을 조립하고 되돌리는 작업이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거의 막바지 작업이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내내 작업했던 엔진을 다시 차량에 탑재한 뒤 시동을 걸어 이상여부를 점검하는 것으로 BMW 엔진분해조립 2기의 교육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12일이라는 일정 내내 엔진과 씨름해야 하는 만큼 쉬운 내용의 교육은 아니지만 작업을 마무리하고 맞는 바람은 그렇게 상쾌할 수가 없었답니다. 그리고 그만큼 수입차정비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이상으로 BMW 엔진분해조립 2기 교육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청명한 날씨. 가을에도 KTAMG 수입차정비 교육은 계속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입차정비 전문기업 KTAMG

가까운 매장 찾기 & 고객문의 1577 – 4161

교육문의 041)751-4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