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득하고 뚝심있는 정비업계의 마라토너~ KTAMG 경기이천점, 한진자동차

 

 

 

진득하고 뚝심있는 정비업계 마라토너~

KTAMG 경기 이천 매장소개, 한진자동차

 

  
이번에 소개할 매장은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입니다.

매장 인터뷰촬영 날짜를 잡아놓고 보니 이날도 어김없이 매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날이 선 칼날같은 찬바람을 뚫고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간 KTAMG 이천점은 음성과 이천, 그리고 여주와 근접해 있는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사전 인터뷰 때부터 왠지 전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현장 상황이 ‘ 이 곳도 만만찮게 바쁜 정비소겠다!’싶은 직감이 왔었는데요.

인터뷰 촬영차 방문해보니, 꾸준히 입고되는 차량과 다른 매장에서의 기술지원요청 대기등으로 역시나 현장이 분주한 상태였답니다.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전경)

 

 (사장님의 애착이 담긴 작업 현장)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사장님은 보통 정비업소 사장님들에 비해 굉장히 젊으신 편이신데요. 수더분한 젊은 사장님이 운영해서 그런지 이천점 매장 역시 빠까뻔쩍 멋진 매장은 아니지만 왠지 정감가는 곳이었습니다. 매장을 인수할 때부터 구석구석 사장님이 수리/ 보수하면서 만든 매장인지라 곳곳에 사장님의 애착이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초기에 이 매장을 인수할 때는 아무것도 없었다고 해요. 정비소를 운영하면서 하나 둘 장비도 갖춰가고, 리프트도 세워가며(현재는 리프트만 4대! 오홋) 휴게실의 바닥부터 마감까지 사장님 손을 안거친 곳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 날처럼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는 날에는 아늑한 매장을 꿈꾸신다는 사장님이지만, 저희 눈엔 젊은 사장님의 열정이 담긴 현 매장이 더욱 값져보이고 매력적으로 느껴졌답니다.

 

 

 

 

KTAMG 이천점의 매장 이름은 한진자동차 입니다. 한진.. 어떤 의미일까 사실 많이 궁금했었는데요.

여쭤보니 사장님의 성(한 씨)과 나아갈 진을 합쳐서 만든 이름이라고 하세요. 그래서인가요. 이 사장님 또한 장비뿐만 아니라 기술습득에 대한 열정도 다른 곳 못지 않았답니다.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사무실 한 쪽에 꽂혀있는 차량 사용설명서)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휴게실 한 쪽에 걸려있는 명찰)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휴게실 내 고객용 컴퓨터)

 


매장 사무실 안 한쪽 책장에 빼곡히 꽂혀있는 차량 사용설명서들과 여러 교육 모임에서 사용하였던 명찰들, 그리고 휴게소 한쪽에 빼곡히 걸려있는 정비이수증들이 그 열정의 한 자락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좀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정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네요..! 그리고 사장님의 컴퓨터 화면은......? 벤츠 공구 페이지..? 음.. 이건 저희 오기 전 설정이었을까요? ㅎㅎ

 

 

 

 

 

 
저희가 갓 도착했을 때 사람 온줄도 모르고 부지런히 정비에 몰두하고 계시더라구요. 정비하고 계신 자세가 '이게 바로 간지구나..' 싶어 한 방 찍어드렸습니다. 사장님께서 정비하고 계신 사진속 차량은 엄청난 매력을 지녔다고 평받는 골프네요. 무슨 일로 이곳을 들렸을까요? 무튼 사장님 손에 들어오면 필요한 정비는 기본! 마지막까지 꼼꼼히 체크해서 부족한 워셔액, 부동액도 채워주시고 엔진룸 청소로 마무리해드리는데요, 이 차의 정비는 저희가 인터뷰마치고 나올때 함께 마무리됬었답니다.ㅎㅎ


잠시 짬이 나는 시간, 그럼 이제부터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의 한종호 사장님과의 인터뷰를 시작할게요..!
 

 

 

 

 

 안녕하세요. 사장님.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는 젊은 사장님들 중 한분이신데요. 언제부터 정비업을 시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정비에 관심이 있었어요. 5살 때인가 버스 타이어가 펑크나서 기사 분이 차체 밑으로 들어가면 같이 들어가고 그랬다고 해요. 정비 말고는 다른 건 생각 안해봤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도 자동차과로 가고 싶었는데요. 그 당시 서울의 자동차과가 경쟁률이 높았어요. 해서 고등학교는 인문계를 갔다가 직업학교로 자동차 정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정착하게 된 건 군대 제대하고 아버지를 잠시 도와드리려고 고향에 내려왔는데 우연치 않게 아르바이트로 현대블루를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게 시작이 되어서 지금까지 이 곳에서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초반에는 수입차보다는 국산차 정비를 먼저 시작하신건데요. 수입차 정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신 이유가 있을까요?
 현장에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수입차 정비에 대한 관심이 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이곳 저곳에 교육도 다니게 되었죠. 그 덕분에 KTAMG를 만나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 업 하시면서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을 것 같은데요. 어떠셨나요?
 이 매장을 운영하기 전에는 큰 정비공장의 전전세로 매장을 시작했었습니다. 정비 파트를 맡아 운영을 한 건데요. 일은 많고 바쁨에도 불구하고 모회사의 운영부실로 자금회전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 일을 접고 이 매장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매장을 시작하게 된 건 4년전쯤인데요. 처음에 자금이 넉넉치 않아 전세금 빼서 시작하게 되었지요. 인수 전에는 이 곳이 대형차 정비하는 곳이어서 장비도 하나 없었어요. 해서 운영하면서 번 돈으로 장비도 구매하고 리프트도 세우면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리프트도 이번에 싹 다 했어요. 엑폭시도 제가 하고 이 휴게실도 제가 다 만든거에요. 타일까지 제가 다 한 거에요.


 이 근방에 수입차정비를 하는 곳이 많이 있나요?
 이 근방에는 수입차 정비하는 곳이 없어요. 그래서 수입차 입고수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 곳이 이천이라고 하기는 좀 어려운데 이천 시내와 30킬로가 떨어져 있어요. 해서 이천 분들도 많이 오기시는 합니다만, 음성이나 감곡 이 쪽에서도 많이 오세요.


 수입차정비를 하시면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어떤 것이세요?
 정확한 진단이라고 생각해요. 정비는 하체정비, 오일류, 전자정비, 배선수리 등 왠만한 정비는 다 진행을 하는데요. 할 때는 손님 차가 아니라 ‘내 차다’라고 생각하면서 정비합니다. 

 

  

 

 

 쉬실 때 즐겨 하시는 취미활동 있으세요?
 인라인 스케이트(마라톤)를 즐겨탔는데요. 바람을 가르며 달릴 때 상쾌함도 좋지만, 장시간 같은 자세로 달릴 때는 굉장히 힘들어 포기하고 싶어지는데요. 인내를 가지고 나 자신과 싸우면서 이를 완주했을 땐 거기서 느끼는 성취감과 희열이 기분을 좋게 합니다. 인생도 똑같은 것 같아요. 지금은 자주 타러 가기는 어려운데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함께 타러 가기로 했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함께 타러 가려고요.


 인라인 스케이트(마라톤)의 경우에는 지구력과 인내력이 필요한 운동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일전 설문했던 정비인으로 갖춰야 하는 자질에 인내가 5위였던 것 아시나요? 그렇게 길러진 자질들이 정비를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저는 정비인으로 갖춰야 하는 자질은 근면, 성실, 장인정신이라고 꼽았는데요. 이 자질들 또한 인내력이 바탕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장님 계획을 듣고 싶어요.
 고마우신 게 제가 아르바이트 했던 곳에서부터 연이 되었던 단골고객분들은 지금도 저를 찾아주세요. 해서 좀더 좋은 환경에서 정비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 현 매장에 애착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만, 그래도 실내정비를 할 수 있고 고객분들도 좀 더 편한 공간에서 대기하실 수 있도록 좋은 휴게실을 갖춘 매장이요. 지금은 음성 쪽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기회가 되면 좋은 환경에서 고객분들을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인터뷰 중간!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을 찾아주신 단골고객분. 정비하는 동안 이 고객분과 짧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이 분은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사장님이 이 곳을 인수하기 전부터 이 정비소를 이용하셨다고 해요. 젊은 사람이 예의도 바르고 정비도 잘한다며 무뚝뚝한 말투로 별 대수롭지 않듯 칭찬을 해주시는데, 그 무뚝뚝한 말투 때문일까요? 그 분의 말 속에 허투로 이야기하지 않으신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진득하고 뚝심있게 정비에만 전념해오신 KTAMG 이천점(한진자동차) 한종호 사장님!

실내정비를 갖추고 싶다는 한종호 사장님의 작은 바람은 변함없이 이대로만 임하신다면 곧 이루어지겠죠?!

사장님의 KTAMG 이천점이 멋진 정비센터가 되어있는 날을 고대하며, 젊은 사장님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 한진자동차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