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über das auto/꿀TIP 2015.01.21 13:57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Ⅰ(빨간색 경고등)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Ⅰ빨간색 경고등

 

 

말 못하는 당신의 애마, 자동차. 사실은 수시로 운전자에게 대화를 걸고 있다는 거 아시나요?!

몇달 전, 여느날과 다름없이 자동차 시동을 켰는데, 시동이 자꾸 꺼지더라구요. 계기판의 경고등 중 못 보던게 켜졌던 것 같은데, 경고등이 뭘 의미하는지 전혀 모르다보니 참 당황스러웠답니다. 다행히 자동차 보험사를 불러 집에 무사귀환 하긴했는데, 제가 알아보지 못했던 경고등은 배터리 방전을 의미하는 경고등이었어요.

자동차는 계기판의 경고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엔진오일이 부족하거나, 지난번 저의 경험처럼 밧데리가 방전되어 간다던지, 또는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매지 않은 것까지 체크해서 경고등으로 끊임없이 알려주지요.

평소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에대해 정확히 알지못하셨던 분들, 대략적으로 짚어드릴테니 함께 살펴봅시다

 

 

 o  경고등 색상에 따른 구분

 

  빨간색   : 강한 위험 신호. 주행에 매우 위험한 요인이 있을 때.

  노란색   : 주의 신호. 일반 주행과는 무관하나 안전에 위험한 요인이 있을 때.

  초록색   또는  파란색  : 보조 전장품의 작동상태나 특수 작동상태를 표현.

 

 

 

경고등은 색깔로 알림의 중요도를 구분합니다,

가장 중요하고 긴급한 사항을 알리는 빨간색 경고등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o  빨간 색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

 

 

모두 소홀히 했다간 큰 사고가 생일 위험이 있는 중요한 부분들이네요. 엔진 과열 및 동파 방지 역할을 하는 냉각수를 비롯,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기 전에 주기적으로 점검, 교환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노란색, 파랑or초록색 경고등의 종류의 의미를 짚어볼게요..!